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득증빙 없이도 가능한 대출중 한가지인 자동차대출에 대해서 안내해볼께요.



본인명의의 차량으로 명의 이전을 포함한 최소 본인 소유기간이 3개월 이상이 된 차량으로 소유자가 23세~65세 사이라면 자동차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최대 대출 한도는 5000만원 이하로 원금균등상환방식의 대출이예요.

직장이 없거나 소득을 증빙하기가 어려운, 현금수령등의 경우 바로 이런 자동차대출을 이용해서 원금균상상환방식의 대출을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다만, 자동차대출인만큼 자동차의 연식도 중요하기 때문에 2010년 이후의 차량부터만 이용할 수 있고 조건에 따라 한도가 달라지는 것은 물론 금리 역시 7.9% 부터 신용에 따라서 차등 적용이 됩니다.

소득증빙이 없는 대신 차량 설정이 잡히므로 구입한지 최소 3개월이 안되었거나 전액 신차할부로 이용하고 있다면 차량가액이 남지 않기 때문에 자동차대출 한도가 안나올 확률이 높아요.



소득증빙이 필요없기 때문에 비직장인인 무직, 주부라고 하더라도 자동차대출을 통해 높은 금액을 대출받는것이 가능하며 무입고자동차대출이기에 대출을 받더라도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 운행도 할 수 있어서 직장인이라고 하더라도 소득증빙 서류 제출이 어려운 경우에 많이 활용하고 있어요.


자동차대출의 경우 특화대출에도 해당을 하기 때문에 만일 내가 조금 더 한도를 받고 싶다 라고 한다면 소유자 본인의 추정 소득까지 함께 확인을 해서 한도를 더 받는것이 가능해요.

여러 금융사에서 각 금융사별 내부등급을 적용하고 있는 만큼 자동차대출을 이용할때에는 이러한 추정소득까지도 함께 확인을 해서 추가한도를 받을 수 가 있다는걸 알아두시구요.



좀 더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아래의 카톡으로 문의주시면 그 동안의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친절하게 상담을 도와드릴께요.







무료신용등급 조회하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