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채과다에 연체이력있지만 햇살론 1500만원 승인!



안녕하세요. 벌써 10월의 마지막 주네요.

10월 마지막주의 첫 사연은.....부채과다에 연체이력을 보유하신 회원님의 햇살론 승인사례입니다.

솔직히...상담&진행 과정은 순탄치 않았습니다.


지난 5월에 첫 문의를 주셨었고 개인채무내역을 다 적어주시고 개인회생을 상담받고 싶다라고 문의를 주셨습니다.

제가 개인회생에 대해서는 정확한 상담을 도와드릴 수가 없다보니 회생을 담당하시는 담당자님께 전달드려서 상담을 받아보셨던 회원님이십니다.


결과는 개인회생 신청불가.

결국은 신용으로 풀어드려야만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연봉 : 3300만원/4대보험 가입(입사 1997년)

기대출 : 1금융권 5000만원(2건) / 저축은행 2000만원(3건) / 캐피탈 1400만원 / 대부 300만원


총기대출 : 8700만원 / 부채비율 264%



마지막으로 5월달에 문의를 주셨을때는 연체중이셨던 상황

부채과다에 연체까지 터진 상황으로 사실 상담을 통해 도와드리기가 정말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개인회생과 관련된 무료상담까지 받아보실 수 있게 도와드렸으나 개인회생이 될 수 없는 상황이다보니 방법을 찾은건 연체를 해결하는 것이었습니다. 카드연체만 해결한다고 끝이 아니라 3개월이 지나야 하고 3개월동안은 연체가 절대 생기면 안됩니다.





위의 기대출 내역을 자세히 들여다보니 3건의 저축은행대출 2000만원이 햇살론이 아닌 일반신용대출이었기 때문에 가능한 방법입니다.


저는 회원님들께서 대출을 받을때 햇살론을 가장 마지막에 받으시라고 권유를 드리는데요.

햇살론 생계자금의 경우 부채비율과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햇살론의 장점 중 하나가 3개월이내 연체만 없으면 연체이력이 있다고 하더라도 신청이 가능하다라는 점입니다.

회원님께서도 연체를 해결하신지 3개월이 지난 시점인 얼마전 연락을 주셨고 햇살론 한도가 나오는지 확인해보니 


다행히 1500만원 9.55% 가조회 결과가 나오셨고 승인까지 마무리 되셨습니다.

연체를 했던 이력때문에 등급에 영향이 가서 900만원 정도 나오지 않을까 예상을 했지만..예상과 다르게 한도가 잘나왔습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하셔서 문의주시면 10년차 은행연합회 정식등록 당담자를 통해 안전하고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그 동안의 노하우와 경험으로 친절하게 상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