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한글폰트 배달의민족 - 도현체



세번째 폰트 소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앞서 배달의민족 한나체를 소개를 한번 해드리기도 하였는데요.


 


2015/10/08 - [자료실/Design] - 무료한글폰트 배달의민족 - 한나체





윈도우용 TTF

BMDOHYEON_ttf.ttf


맥(mac)용 OTF

BMDOHYEON_otf.otf



배달의민족에서 제공해주는 무료한글폰트 두번째는 도현체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배달의민족홈페이지의 이미지입니다)

다 가져와서 사용하곤 싶지만 ㅎㅎ


이 내용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폰트를 만드는것도 엄청난 연구를 하고 있다라는걸 세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배달의민족 도현체의 경우

ㅅ ㅈ ㅎ 등의 모양이 옆에 어떤 모음이 오냐에 자동으로 달라지는 글리프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저는 글리프가 먼지는 모릅니다 ㅎㅎ

이렇게 배워가는거죠^^;


그래서 적용을 해보고 싶기도 했지만 이미지로 대체를 하고


저는 다른 비교를 해봤습니다.


앞서도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일반 폰트보다 같은 폰트사이라도 조금은 크게 적용이 되는거 같습니다.

하단의 블로그 주소가 조금 짤리는걸 사실 줄여볼까도 했지만

보이는데로 느끼는것도 나쁘지 않겠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배달의 민족 폰트는 무료이며, 개인 및 기업에 모두 해당합니다.

자유롭게 수정 및 배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적재산권은 배달의민족 (주)우아한형제에 있으니 재배포하면서 팔진 말자구요 ㅎㅎ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 소통의 시작입니다. 친구가 되어 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도 부탁드립니다. 



+ Recent posts